친환경 제품을 새로 만드는 것보다 이미 사랑받고 있는 배민문방구의 제품들을 친환경으로 리뉴얼 했습니다.
배민문방구의 제품은 주로 온라인에서 판매가 됩니다. 하지만 몇몇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샘플 제품이 따로 나와있지 않아도, 패키지 자체만 보고도 소비자들이 제품을 상상하고 알아볼 수 있는 친절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의 비닐포장 대신 100% 사탕수수 종이에 콩기름으로 앞면에는 제품의 형태가 심플하게 아웃라인 되어있고, 뒷면에는 제품정보와 바코드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배민문방구팀과 각 제품을 최대한 친환경적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제품 이름에서부터 어떤 부분이 친환경적인지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해 봤는데요.
예를 들어 “지우개. 내 번호 지우지마” 에서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는 지우개" 로 변경되었습니다.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읽어보시면 어떤 유해 물질이 나오지 않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리뉴얼된 배민문방구의 친환경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재생지에 콩기름으로 인쇄한 일기장
종이라고 다 똑같은 종이가 아니라는 사실을 아셨나요??
산림 관리협의회 FSC에서 인증받은 종이와 인쇄 과정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줄여 지구에도 인체에도 안전한 콩기름 잉크로 인쇄해서 제작된 일기장입니다.
화학표백을 하지 않은 재생지로 만든 메모잇
하루에도 몇 번씩 까먹지 않으려고 쓰는 메모잇을 화학적 표백 과정을 거치지 않은 재생 종이로 만들어서 붙여두었을 때 색상도 매력 있는 제품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는 지우개
플라스틱의 가공성을 향상시키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사용되지 않은 지우개입니다. 직접 손으로 잡고 문질러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인!)
-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 손으로 만든 커피연필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 손으로 만든 연필 입니다!
저도 하루에 2~3컵 이상 커피를 마시는데요. 분쇄한 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한 후 버려지는 가루로 한 해 50만 톤 이상의 커피 찌꺼기가 그대로 버려집니다.ㅠㅠ 대부분이 재활용되지 못하고 소각되고 있는 현실인데요. 이 커피연필은 커피 찌꺼기를 건조해서 점토를 만들어서 모양을 잡고 연필심을 넣어 건조해서 만든 연필입니다! 나무를 베지 않고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하나하나 손으로 만들었어요.
연필을 사용할 때도 은은한 커피향이 나고! 다 쓰고 나서 물에 넣으면 놀아서 사라지고! 땅에 묻으면 퇴비가 되는 연필이에요! 일반 연필들보다 무게도 조금 더 나가고 두께도 있어서 사용할 때 느낌마저 좋습니다!
모든 제품을 100%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진 못하더라도, 각 제품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리뉴얼 된 배민문방구 문구 4종 작업을 하면서 사소한 부분까지도 환경을 생각하며 작업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배민문방구의 지구를 위한 고민과 노력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